일상다반사2011. 5. 3. 17:25


결혼, 이혼, 위자료 등의 문제로 구설수에 오르내리는 서태지


아직 정확한 정보는 불투명하지만 안타까운 심정이 먼저 앞선다

 

서태지 그가 누구였던가!


3
개월 만에 앨범 1백만장 돌파


가요순위 프로그램 정상을 모두 휩쓸고 음악계 판도를 뒤엎었던 사람이 아니던가.


한 마디로
10대의 우상이었던 것이다.


30
살이 넘은 나이에도


그를 기억하고 기다리는 사람들은


그와 했던 추억이 온 몸에 베어있기 때문인 것 같다.


종이에 가사를 적어 랩을 외웠던 일


미끄러운 바닥만 보이면 춤을 췄던 기억


레코드 가게마다 울려 퍼졌던 그의 노래 ....

이 모든 것들이 젊은 날의 추억으로 남아있어 더더욱 그를 잊지 못하는 것 같다.

그와 그의 음악을 기다리는 팬으로서


아쉬운 심정이나마 그의 첫 무대를 떠올려 본다.



서태지 데뷰무대 (1992년 4월11)

MBC 특종TV연예의 신인가수코너에서 첫 무대를 가졌죠


사회는 임백천씨가 진행했으며


아하! 개그맨 지석진씨 앨범도 소개되네요. ㅋㅋ


사회자 曰 : 지석진이란 가수가 우울한 오후엔 미소를 이란 노래를 발표했습니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아주 분위기 있는 가수입니다.



사회자 曰 : 서태지와 아이들이라는 트리오 인데요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흔치 않은 랩을 하는 팀이네요. .

트리오 참 오랜만에 들어보는 단어..

갑자기 주방세제 생각이...왜 나지?   

 

심사위원들이 소개됩니다.



홀로 된다는 것(변진섭씨 노래)하광훈



타타타”(김국환) 작사가 양인자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


연예평론가 이상벽씨

 미소짓는 김구라가 보인다.ㅋㅋ




전영록

이 아저씨 정말 안 늙어...




사회자가 서태지와 친구들이라고 소개하네요 (ㅋㅋ)



이준호 독무대 

많이 따라했죠...



서태지 헤어스타일

남녀 구분없이 유행했던 머리


양군 독무대 ...



한 시대를 풍미했단 춤


아~~지금 봐도 시대에 뒤지지 않네요.


.......심사평..........


 

하광훈: 리듬은 좋은데 멜로디 라인이 약한 것 같아요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아무래도 랩을 하다 보니까 멜로디 부분은 다른 곡보다 훨씬 신경을 안쓴 기분이 들어요.



 


시무룩 ....--;



양인자: 저는 노래를 들을 때 습관적으로 노랫말을 유심히 듣게 되는데요

         
노랫말을 들을 때 두 가지로 듣습니다.

         
올바른 문장으로 되어 있는가?.. 얘기가 되는건가?

         
또 하나는 새로운 얘기인가? 이 두 가지로 보게 되는데, 새로운 형식에 내용까지

         
새로움이 깃들여졌으면 참 좋았겠다. 라고 말하네요.





시무룩 ....--;

 


이상벽曰: 동작 속에 노래가 묻힌 것 같아 아쉬움이 있네요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그 동안 동작이 오디오형의 가수들을 많이 만났는데

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오늘 올라온 여러분들을 계기로 해서 뉴키즈온더블럭이 우리나라에 와서 좋은 걸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보여주려고 하다가 아귀가 맞지 않아 실패했는데 그 아쉬움을 충분히 풀어주는 
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새로운 실마리가 됐으면 하네요.





단체로 시무룩 ....--;


전영록: 저는 서태지씨를 예전에 접해봤는데 시나위에서 메탈만 하던 분이 머리를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탁 자르고 보니까 이렇게 앳되고 이쁜지 몰랐어요.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
랩 댄스 장르 곡인데 거기에 메탈 리듬이 들어가 있네요.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
새롭고 좋은데 나쁜 말은 안하겠습니다.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
평가는 시청자분들이 하는 거니까요.



점수공개 10점 만점에 7.8


제가 기억하기로 최하점수를 받은 것 같습니다.

 

공연을 보는 내내


"멋지다"  라고

생각하는 사람이 저뿐만은 아니겠죠?



 

'일상다반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검은 연기에 뒤 덮힌 새 차.  (2) 2011.05.19
나는 가수다 풋풋한 신인시절  (6) 2011.05.12
쇼파사려다 눈땡이 맞았다.  (0) 2011.05.10
여름에는 역시 무인도  (0) 2011.05.09
어버이날 부끄러운 아빠  (0) 2011.05.07
Posted by 밍이밍이